티스토리 뷰

조병규 김보라 열애, 버닝썬 학폭 논란, 아빠회사


배우 조병규는 2015년 '학교 2015'으로 데뷔한 지 4년차인데, 그 짧은 시간 동안 벌써 50여편의 작품을 해온 다작배우입니다. 작품을 겹치면서 찍을 정도로 열성적이며 바쁜 배우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주로 순수하면서도 소심하거나 장난끼 많은 역할을 많이 맡았지만 연기의 범위도 꽤나 넓어 남모를 아픔을 간직하거나 《독고 리와인드》의 김종일처럼 어쩔수 없이 주먹을 써야 되거나 스카이 캐슬의 차기준 같이 아예 반항아 캐릭터도 무리없이 소화해 냅니다.


하지만 조병규는 본래는 축구선수를 꿈꿨고 중학생 때는 축구를 배우기 위해 뉴질랜드로 유학한 경험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축구 훈련이 힘들고 재미없어 회의감이 들던 찰나에 우연히 학교에서 연기 수업을 받게 되었고 흥미가 생겨 배우를 꿈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아버지의 추천으로 안양예고에 진학하면서 연기자의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조병규 본명이구요.

1996년4월23일생으로 올해 조병규 나이 24세.

조병규 키는 본인이 직접 밝히기로는 173cm/59kg인데, 실제 키는 171cm라는 말이 있습니다. 배우치고는 단신이지만, 긴 다리와 조막만한 얼굴크기로 비율이 좋은 편입니다.

가족사항으로 부모님과 누나가 한명 있습니다.

학력은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를 나와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기전공.

조병규 소속사는 HB엔터테인먼트로 이병헌이 대표로 있는 곳이죠.



조병규는 고등학생때 부터 연극으로 연기력을 갈고 닦았고 '후아유 - 학교 2015'로 드라마 데뷔를 시작으로 여러 작품에 출연하여 왔으며 드라마 《란제리 소녀시대》와 《돈꽃》으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올해 화제의 드라마 《SKY 캐슬》에서 차민혁-노승혜 부부의 쌍둥이 아들 중 동생인 차기준 역할로 분했는데 제법 남성미와 반항기가 돋보이는 역할이었습니다. 또한 이 드라마가 화제성과 시청률이 월등하게 높아 인생 작품을 만나게 되었는데 삼 남매중 막내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박유나, 김동희보다 나이가 많습니다.




조병규 김보라 열애


드라마 'sky캐슬'에 함께 출연했던 김보라와 손을 잡으려다가 뿌리치는 모습이 메이킹 필름에 그대로 노출되면서 열애설이 터지게 되었는데요. 당시 조병규는 SNS 라이브 방송에서, 김보라는 인터뷰에서 열애설을 부인했습니다.

참고로 김보라는 1995년생으로 올해 나이 25세. 조병규와 나이차 1살 많은 연상으로 누나입니다.



첫 예능 출연이었던 '해피투게더4'에서도 조병규 김보라 두 사람은 좋은 연기 동료일뿐 열애설은 사실무근이라고 밝힌 바 있는데요. 방송 이후 거짓이 아니냐는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후에 열애설이 났을 때 조병규는 "정말 아무 사이 아니었기에 더 어색해졌다"고 했는데, ‘해피투게더’ 방영 후에는 그 어색함이 더 깊어졌다고... 

이어 “어색한 감정이 조금 설레게 할 때가 있다. 그런 거리가 있는 관계에서 연애의 감정이 생겼다”고 밝혔습니다.



2019년 2월 21일 열애설이 사실로 밝혀졌는데, 2월 초부터 좋은 감정을 가지고 만났다고 합니다. 아마 처음 열애설이 제기되었을 때는 썸 타는 단계였던 것으로 추측.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공개 연애가 부담스럽다는 조병규는 “죽을 때까지 숨기고 싶었지만 결정적인 데이트 사진이 포착됐다”며 웃어 보였습니다. 



주위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데이트할 수 있는 건 공개 연애의 장점이라고 밝히면서 보고싶을때 자주 볼 수 있어 좋다고 했습니다.

sky캐슬 드라마에서 누구보다 시청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던 두 사람이기에 이러한 두 사람의 열애소식이 훈훈하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열애를 인정한 이후 지금 현재도 잘 만나고 있다고 합니다. 결별설은 사실무근.



조병규 버닝썬 논란


올해 1월 조병규와 승리, 버닝썬 이사, 디제이가 함께 찍은 사진이라는 글이 사진과 함께 SNS상에 공개되면서 조병규 버닝썬 논란이 일었습니다. 승리와 조병규 등이 나란히 술자리를 즐기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퍼지면서 문제가 되었는데요.

해당 sns에서는 조병규가 또 버닝썬 관계자들과 친하다는 설명도 더해지면서 논란이 된 것인데,
사실 버닝썬과 조병규는 별다른 연관성을 찾기 어렵습니다.

해당 사진 속의 인물들이 실제 버닝썬 관계자라는 사실은 밝혀진바 없으며, 현재 해당게시물들은 삭제된 상태로 이러한 조병규 버닝썬 이야기는 단순 루머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단지 요즘은 승리와 친분이 있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도마위에 오르다 보니...




조병규 아빠회사. 금수저 집안?


과거 '해피투게더4'에 출연했을 당시 조병규는 아빠회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요. 이후 아빠회사의 정체와 집안에 대해 궁금점이 생겼습니다.

 

"아버지 회사에 간 이유는 식구들 모임이 있어서 다같이 만나서 가기로 했다. 갔더니 직장 동료분들이 일제히 서 있었다. 저를 맞이하기 위해서다. 아버지 동료분들이 저에게 '팬이다' 라고 하시면서 마중까지 해주셨다."



해석하기에 따라 아버지가 회사의 대표이거나 높은 직위를 가진 것으로 해석할 수 있고 또 조병규가 어렸을 때 유학을 한 점 등으로 미루어 혹시 금수저 집안이 아닐까 하는 추측이 있습니다. 조병규 아버지 회사에 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조병규 학폭 논란


조병규의 초,중학교 동창이라고 말한 사람이 한 커뮤니티에 과거 조병규에게 학폭을 당했다는 글이 올라오면서 논란이 되었는데요.




글쓴이에 따르면 조병규가 과거 학교폭력 가해자였다는 것인데.. 이에 조병규는 자신의 팬카페에 직접 해명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조병규 학폭 해명글


″학교 폭력이라는 명목으로 글이 올라오고 있는 걸 알고 있었고, 그 글이 이슈가 되는 게 글쓴이의 의도라 판단해 조용히 목도하고 있었다, 하지만 혹시 모를 오해의 소지가 있어 밝히려고 한다. 나는 한국에서 학교를 9개월 정도 다니고 뉴질랜드로 유학을 갔다.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서 연기에 전념한 이후 원래 다니던 중학교 동창들과 교류가 일절 없었다. 연기를 한다는 이유로 ‘노는 친구인가’라는 시선을 받은 적은 있지만 크게 좌지 우지 되지 않았다. 이제 와서 근거 없는 글로 내 3년의 시간이 무용지물이 되지 않았으면 한다. 나는 그런 적이 없다.”


이후 추가적인 폭로가 나오지 않아 글쓴이의 주장에 신빙성이 떨어졌고 단순 악의적인 루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