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스틴강 나이 국적 식당 레스토랑 경리 이혼


31일 방송되는 '나 혼자 산다'에 모델 겸 셰프 오스틴 강이 출연하여 알뜰살뜰, 부지런한 일상 속 허당미 넘치는 신선 매력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근래 TV 예능 프로를 보면 스타 셰프들이 출연하여 빼어나고 유용한 요리실력과 화려한 입담으로 많은 쿡방이 유행했는데, 그중에서도 준수한 외모와 훤칠한 키로 빼어난 모델급 비주얼을 보여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오스틴 강 셰프는, 셰프 중에서도 엉뚱함과 어눌한 한국말로 본인만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죠.



오스틴 강은 재미교포2세로 한국이름은 강민주 입니다.

오스틴 강 부모는 아버지, 어머니 모두 한국인이지만, 태어날때부터 미국에서 성장하였기 때문에 한국어를 하지 못했고 한국에 와서 레스토랑 주방 보조로 일하며 한국어를 습득했다고 하는데요.



오스틴 강은 지난 '나 혼자 산다' 방송에서 헨리의 절친으로 헬스클럽에서 힘 대결을 펼친 바도 있죠.

그는 여러 예능 프로에 출연하여 얼굴을 알려왔는데, 특히 그의 말투가 god 박준형과 닮아 있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복면가왕'에 '주몽'으로 출연했을 때 "한국어 선생님은 박준형이다"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박준형과 오스틴 강은 MBC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에 함께 출연했을때 박준형에게 한국어를 전수받기도 했습니다.



당시 박준형은 존댓말을 어려워하는 오스틴 강에게 "요와 다만 기억하면 된다. 기억이 안 나면 스타워즈에 요다 있지 않냐"라며 당부하기도 했고, "네가 우리나라 말을 서툴게 하는 것이 귀엽게 보인다"라며 "귀여운 매력으로 사람들을 사로 잡은 다음에 영어를 해라. 그러면 간지난다"라며 깨알 데이트팁을 전수해줘서 웃음을 주기도 했습니다.




오스틴 강 나이는 1990년9월26일생으로 올해 30세. 한국이름은 강민주 입니다.

고향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입니다. 국적은 미국이라서 군대 경우, 병역 의무가 없구요.

오스틴 강 학력은 콜린스 칼리지 호텔 경영학과 졸업.

오스틴 강 소속사, 몰프.

오스틴 강 키는 185cm

미국에 사는 오스틴강 부모님은 이혼을 했다고 합니다.


오스틴 강은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놓은 적이 있는데요. 

미국에 있을 때 학창시절인 16세에 스카우트되어 ‘허쉬초콜릿’, ‘스타버스트’ 등의 초콜릿 CF를 찍었으며 그 이후에도 에이전시에 들어가 연기 수업도 받았지만, 그 당시 학생 신분이었기 때문에 오랫동안 이어지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미국에 있을때 수구선수로 생활한 바 있으며, 대학교에서 호텔 매니지먼트를 전공하고 취업은 IT 회사로 했었지만 적성에 맞지 않아 1년 후인 2013년 무작정 한국으로 온 케이스, 한국에 와서 회사 생활을 시작하였고 이후 영어 강사로 일한 경력도 있지만, 요리에 관심이 생겨 레스토랑 주방 막내로 경력을 쌓았습니다. 압구정의 멕시칸 레스토랑에서 배웠고 이후 한남동의 한 프렌치 식당에서 많이 배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에 있을 때 수구선수로 활약해서인지 떡 벌어진 어깨와 몸매, 비율이 정말 좋은데요.

큰 키에 샤프하고 잘생긴 외모까지 갖춰 그냥 딱 봐도 모델 포스가 뿜뿜하고 평소 꾸준한 운동과 관리를 해서 완벽한 초콜릿 복근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오스틴 강은 올리브TV  마스터셰프 코리아 시즌 4에 참가해 준우승을 거둔 이후 .요리하는 섹시한 남자 (요섹남)으로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요리 외에도 모델, 방송인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요리 방송 보다 예능에서 오히려 더 큰 인기를 얻었던 그는 미국 교포 출신으로 한국말이 서툴고 어눌한데다가, 존댓말보다 반말로 한국어를 배워 예능에서 어디로 튈지 모르는 엉뚱함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셰코 시즌 4 출연 당시, 자신에 대해 '강민주씨', '미국 분'으로 극존칭을 써서 어눌한 한국어 실력을 가감없이 보여주었구요.



한국어 구사에는 여전히 서툰 부분이 있으며 특유의 어조나 발음, 구어적 발화 특징이 박준형을 연상시킵니다. 주방의 막내로 힘들게 일하는 모습을 보고, 평소 친분이 있던 가수 헨리가 마스터 셰프 코리아 시즌 4 지원서를 작성해 주었다고 하네요.


오스틴 강 ♡ 경리 결혼?




작년 말 tvN 예능 '아찔한 사돈연습'에 출연하여 '나인뮤지스'의 경리와 가상 결혼을 했던 오스틴 강.

경리와의 첫 만남에서 오랜 미국 생활을 한 오스틴 강은 90년생 동갑이라는 말에 “그럼 우리 반말하자. 내가 존댓말 제대로 못 배웠다”고 첫 만남부터 반말을 제안해 경리를 당황케 했습니다. 



또 그는 “우리 이제 결혼했잖아”라는 직진 화법으로 웃음을 안겼고, 그렇게 경리는 존댓말을, 오스틴 강은 반말을 쓰며 자기소개를 했습니다. 특히 오스틴 강은 자신의 가게에서 첫 만남을 가졌음에도 셰프임을 숨기고 모델이라고만 자신을 소개했는데, 알고 보니 그는 가장 자신 있는 요리를 추천한 뒤 멋지게 요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던 것.


오스틴 강의 첫 만남은 사전에 계획된 것이었는데요.

가상의 와이프에게 자신의 가게에서 만나 직접 요리를 해주겠다는 것.

오스틴 강 레스토랑은 연남동의 조용한 길목에 자리잡은 엘레브라는 식당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스틴 강 식당(레스토랑) 위치 -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240-29


하지만 자신을 모델이라고 소개하는 오스틴 강에게 눈치 빠른 경리는 “혹시 ‘두니아’ 나왔던 분 아니냐. 여기서 요리 하시지 않았나”라고 물어 그를 당황케 했고, 애써 당황한 마음을 숨기며 부인한 그는 결국 요리를 추천한 뒤 주방으로 들어가 실토했습니다.

이후 인터뷰에서 경리는 “자신의 일하는 곳에 저를 초대했기 때문에 매력 어필은 확실히 된 것 같다. 요리할 때 집중한 모습이 정말 멋있으시더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아찔한 사돈연습'에서 경리 오스틴 강 두사람의 달달한 케미를 보여주었는데요. 여기서 오스틴 강과 경리의 엄마가 함께 출연했죠. 두 사람은 90년생으로 동갑내기라 방송 초반부터 잘 어울리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셰프로서 음식솜씨는 물론 엉뚱한 매력으로 예능과 방송프로그램에서도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오스틴 강은 최근 MBC 인기 예능 프로 '나혼자산다'에 출연후 인지도가 급상승하면서 과거 이혼 여부에 대중의 관심이 커졌는데요. 그래서 포털에서 '오스틴강 이혼'이라는 연관 검색어까지 붙었습니다.


예능 프로 ‘아찔한 사돈연습’에서 경리와 가상 결혼을 했던 오스틴강은 방송에서의 결혼이었던 만큼 프로그램에서 하차하면서 자연스레 이혼한 상황. 실제로는 결혼한 적이 없는 미혼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