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더가든 뜻 나이 노래


이번주 '전지적 참견 시점'에 가수 카더가든과 그의 매니저가 등장하는데요.

카더가든이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 듯한데, 이름부터가 특이하죠.


카더가든은 작년 11월부터 시작해서 지난 2월 종료된 sbs 오디션 프로 '더팬'의 최종 우승자입니다.


'더 팬'은 유희열, 보아, 이상민, 김이나 등의 셀럽이 나서서 자신이 먼저 알아본 예비스타를 국민들에게 추천하고, 경연투표와 바이럴 집계를 통해 가장 많은 팬을 모아 최종 우승을 겨루는, 신개념 음악 경연 프로그램이었죠.


간략하게 카더가든 프로필을 보자면,



본명 차정원 입니다. 눈치 빠르신 분들은 본명만 봐도 왜 '카더가든'인지 아셨을 듯한데,

카더가든 뜻은 영어로 쓰면 "Car, The Garden"으로 말그대로 Car(), the garden(정원), 즉 자신의 이름 '차정원'을 그대로 영어로 쓴 것이 '카더가든'입니다.

생년월일 1990년10월23일생으로 올해 카더가든 나이 30세입니다. 배우 박보영, 강민경과 동갑으로 믿기지 않는 노안이죠...;

카더가든 키 182cm/72kg. 고향은 인천광역시 출신입니다. 가족사항을 보면 2남중 장남이구요.

소속사는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구 두루두루amc)가수 장기하, 오혁, 강산에 등이 소속된 인디계의 대형기획사라 할 수 있겠습니다.



카더가든, 차정원은 2013년 EP앨범 'Jackasoul'로 데뷔했는데, 당시 활동 예명은 '메이슨 더 소울(Mason the Soul)'이었는데, 2016년 경 친한 동료인 오혁의 추천으로 카더가든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활동명을 바꾼 이유는 당시 예명(메이슨더소울)은 아무 생각없이 지었는데 활동하면서 점차 이름이 마음에 들지 않았고, '소울(Soul)'이라는 단어를 점차 감당하기 힘들어서였다고...



카가든 학력에 대해서는 밝혀진바가 없는데, 에전 인터뷰에서 "원래 직업이 고등학교 졸업 후에 공장에서 일하는 노동자였는데, 음악에 대한 갈증을 풀지 못해 음악가의 길로 들어섰다"고 한 것으로 보아 고졸으로 추정됩니다.

카더가든은 원래 음악을 취미로만 했던 사람이였지만 작곡 결과물이 좋아서 우연한 계기로 Finest Records로 들어가 첫 EP앨범 [Jackasoul]을 발표했습니다.




카더가든의 경우 음악에 대해서 정규적인 교육을 받지 않았음에도 작곡에는 천재적인 재능이 있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라이브공연에서는 직접 기타를 치면서 노래를 하는데 기타실력도 수준급이라는 평이 많습니다.





첫 EP 앨범 'Jackasoul'에 피쳐링으로 참여했던 빈지노 덕분에 '메이슨 더 소울'이라는 초기예명이 잘 알려지게 된 계기가 되었는데, 카더가든 특유의 쇳소리가 담긴 미성의 창법 그리고 소울풀한 음악들이 사람들의 귀를 사로 잡았습니다다. 이후 '정규 1집 [Photographer]는 '메이슨더소울' 이름으로 발매하였습니다.



이후 Finest Records에서 나와 강산에, 장기하와 얼굴들, 혁오가 소속된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 소속사로 옮겨갔습니다. 또한 이전에는 음악적 스타일이 흑인음악 쪽으로 방향이 더 맞춰져 있었으나 개명 후 락에 더 가까워지면서 밴드도 생겼습니다. (※밴드 구성원 : 유현철 (기타), 유현욱 (베이스), 차정원 (보컬, 기타), 전진호 (드럼))

2017년 6월 쇼미더머니6에서 프로듀서 지코,딘 팀의 행주와 영비의 무대 "SEARCH"의 피처링으로 참여했고 이후 쇼미더머니777의 팔로알토,코드쿤스트의 프로듀서 무대에도 피처링진으로 참여했습니다.



2017년 12월 '카더가든'의 이름으로 정규 1집 APARTMENT를 발매했습니다. 라이프 앤 타임의 진실, 오혁, 오존, 선우정아 등등 많은 아티스트들이 참여했으며 리스너·평단의 전반적인 반응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카더가든은 장기하를 굉장히 좋아해서 원래 팬이었는데 직접 만나고 매우 친해져 술을 10번 마시면 10번을 같이 먹는다고 합니다.

카'더가든의 무임승차'라는 보이는 라디오를 진행했으며, 방송활동으로는 장기하와 함께한 세계테마기행 캐나다편 4부작, 첫 예능 [우주를 줄게]와 두번째 예능 [ 덕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에 출연하였습니다.



카더가든이 이름을 대중들에게 알리게 된 계기가 된건 역시 2018년 12월 '더 팬'에 출연하게 되면서 부터라고 할 수 있죠. 장혜진의 추천으로 더 팬에 출연하게 된 카더가든은 결승전에 올라 '비비 김형서'와 파이널 승부를 펼쳐 2019년 2월9일 최종 우승자가 되었습니다.

'더팬'은 당시 시청률 6%대를 기록하면서 음악 경연 예능으로 상당히 영향력이 있었던 프로였죠. 




카더가든이 '더팬' 경연에서 부른 '명동콜링'과 'She'는 음색깡패 카더가든의 매력을 여실히 보여주는 곡으로 극찬을 받았습니다. 못들어보신 분들은 한번 들어보시죠~


카더가든 - 명동콜링 듣기 <더팬>


정규 음악교육을 받은 적은 없지만 작곡에 상당한 재능이 있는 카더가든은, 

앨범의 대부분을 자작곡으로 채운 Apartment 앨범의 완성도나 작곡에 참여한 혁오의 Tomboy 등의 곡 완성도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작곡 스타일은 간결한 멜로디와 구성을 선호하고 이를 통해 여러번 들었을때 곡의 매력이 느껴지게끔 하는 성향.




카더가든은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절친 오혁과 함게 출연했었는데, 저 때만 해도 좀 뚱뚱해 보이죠?

헤어스타일도 현재의 좀 날카로운 모습과는 딴판으로 푸근한 인상을 주기도 하네요.

살을 빼고 찌우는데 굉장한 능력(?)이 있다는 카더가든은 디이어트로 한달만에 22kg을 감량한 적이 있다고...

아마 이번에 출연하게 된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그의 다이어트 비법도 공개가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카더가든이 최근 발매한 싱글 '나무' 노래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모델 이태균이 참여한 뮤직비디오로 제작되어 특유의 음색과 분위기로 감성을 자극합니다. 한번 들어보시죠~


카더가든 - '나무' 듣기 M/V


카더가든 차정원은 목소리, 성대가 중요한 가수 임에도 흡연자인데, 특유의 매력적인 갈라지는 미성이 담배를 많이 펴서 그렇게 됐다고 인터뷰에서 고백한 바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하는 음악의 감성과 이미지와는 딴판으로 상당히 유머러스하다고 합니다.

예능 '전참시'에서 그의 유머러스한 면이 보여질지 궁금하네요.



카더가든은 지금까지 열애설 기사가 난 적은 없으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또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전참시'에서 MC전현무가 카더가든이 '나훈아' 닮은거 같다고 했는데,

'짱구는 못말려' 유치원 원장선생님, 박찬호 닮은꼴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카더가든은 장범준, 김필, 딘 등과 함께 제13회 서울재즈페스티벌 2019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가서 직접 라이브로 좋은 음악 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