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샌디스크 usb 3.0 32기가 Ultra Flair CZ73 리뷰, 속도 테스트

 

근래에는 작고 간편한 usb 저장장치가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다시피햇죠.


윈도우 같은 컴퓨터 운영체제를 설치할때도 용량자체가 많이 커져서

기존 CD설치가 아닌 usb설치가 보편화됐구요.


그외에도 백업과 각종 데이터 전송장치로서의 역할 등등을 톡톡히 하고 있는게 usb 저장장치인데요.

 

저도 수년전부터 usb를 2개 정도 사용했었는데,

속도가 좀더 빠르다는 3.0을 이번에 하나 싸게 구입하게 됐습니다.


요 간단한 저장장치도 기술적으로 진보한것과 안정성, 속도 등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꽤 있던데,

전 그냥 이것저것 검색해보다가 저렴하고 보편화된걸 선택하게 됐어요.


샌디스크 제품들이 저도 그렇고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을거라 생각하는데요.

그냥 가격부담없고 용량도 적당한 것으로 판단해서 울트라 플레어 cz73 32g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샌디스크 Ultra Flair CZ73 USB3.0 32giga 제품입니다.

제품 겉포장에 새겨진 광고문구대로라면 최대 전송속도가 초당 150Mb까지 나온다고 되 있는데... 에이~ 설마 그렇게까지 속도가 나올까...안믿기드라구여 ㅎㅎ

인터넷 검색해서 나름 최저가로 구매했다고했는데, 배송비포함하면 1만원 조금 넘으니 저렴하긴 한거 같아요. 사진 보시는대로 샌디스크 정품씰도 확인되구요.

 

 

뜯어봤습니다. 걍 칼로 포장 윗대가리 부분을 일자로 그은 다음에 펼치면 쉽게 개봉됩니다. 저대로 포장을 버리기전에 정품씰 잘 챙겨야겠죠. 만약에 경우에 usb가 제품 자체 문제가 있어서 전송이 잘 안된다거나 기타등등의 문제, 심각한 경우 데이터가 소실이 되어서 복구를 할려고 해도 씰이 없으면 AS안되요

 

 


포장 뒷면에 저런게 있는데요. rescue pro? 아마 usb 데이터에 문제가 생겼을때 샌디스크에서 복구유틸을 제공해주는거 같은데. 그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한 시리얼 넘버가 적혀있네요. 전 영어로 되있어서 해석하기도 귀찮고해서 머 별로 신경 안썻는데..

꼼꼼하신 분들은 활용해보시면 좋겠죠.

 




오늘의 주인공 샌디스크 Ultra Flair CZ73 32기가의 자태입니다.

포털에서 검색해보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제품 상위에 이제품말고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otg라는 제품이 있었는데요. 사용후기를 보면 마감이 안좋다는 얘기가 많아서 거르게 되더라구요.

요넘은 심플하고 군더더기없이 깔끔해보여서 맘에 들더라구요.

 


뒤집어서 뒷면을 보면 저렇게 생겼구요. 크기는 새끼손가락 두마디 정도?로 작고 프라스틱으로 된 손잡이 부분을 제외한하면 전체가 금속재질이에요. 무게감도 거의 없구요. 너무 작아서 분실에는 좀 신경을 써야할듯..

 


제품 포장에 붙어있는 정품씰을 떼어서 요렇게 뒷면에 붙여줍니다. 보통 이렇게들 하지 않나요? ㅎㅎ 일단 외형은 구입전 기대했던거와 별반 다르지 않았고 만족스럽네요.

 

자,,, 그럼

정말 중요한 요넘의 성능을 한번 테스트 해볼까요?

 


많이들 사용하시는거 같은 크리스탈디스크마크로 전송속도를 보려고 합니다.

컴에 있는 usb 3.0단자에 샌디스크 Ultra Flair CZ73을 꼽고 프로그램을 열면

위에 파랗게 보이는 곳에서 usb를 선택해줄수 있구요. (근데, 32기가 짜리인데 29기가로 인식을 하고 있네요.)

전 10기가 정도 윈도부팅파일과 백업 파일들을 저장해둔 상태구요.

그럼 all을 눌러서 측정을 시작해봅니다.

 


샌디스크 usb 3.0 32기가 Ultra Flair CZ73 속도테스트 결과가 저렇게 나왔습니다.

제품 포장 겉면에 적혀진 150Mb 까진 미치지 못했지만, 읽기속도가 120Mb/s까진 나오네요. 쓰기속도는 읽기의 반정도인 62Mb/s

이정도면 usb2.0 제품들 속도보다는 확실히 차별화된 빠른 속도로 체감할수 있겠습니다.

 

usb3.0 제품들 중에서도 막 3만원도 훨 넘어가는 고가의 제품들이 있고,

같은 샌디스크 usb중에도 익스트림 제품군들은 비싼데 그런제품들은 전송속도가 300Mb/s 까지 나오는거 같긴 하더라구요.

근데 사실 그렇게까지 빠른게 필요할까싶네요 전 ㅎㅎ


아,, 그리고 이제품 사용후기들 보면, 사용중에 열이 좀 난다는 분들이 계시던데,

제가 느끼기엔 좀 미지근한 정도로 보통의 USB제품들이 구동될때 나는 열의 범위내에 있다고 보여지네요. 

 

전 저정도 속도만해도 충분하다고 보고, 가성비면에서 1만원도 안하는 샌디스크 usb 3.0 32기가 Ultra Flair CZ73 제품은 괜찮은 선택이라고 보여집니다.

결론 : 잘 산거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