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지영 아나운서 몸매 키 집안 홍명보 인터뷰


JTBC의 간판 3대장 아나운서중 한명인 강지영 아나운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JTBC '뉴스룸'에서 앵커 손석희와 함께 진행하는 안나경 아나운서, 최근 두산그룹 박서원 전무와 결혼하며 크게 화제가 됐던 조수애 아나운서가 강지영과 함께 빼어난 미모와 실력으로 jtbc 아나운서 3대장으로 일컬어지죠.


오는 29일 예능 '아는형님'에 전현무와 함께 강지영 아나운서가 출연한다고하니 무척 반갑고 기대되는데요. 개인적으로 강지영 아나운서는 예쁘고 매력적이라 생각해서 매우 좋아라합니다 ㅎㅎ



강지영 본명이구요. 고향은 대구광역시 출생입니다. 대구아가씨~

1989년4월11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세. 혈액형은 B형.

키 162cm 인데요. 포털 연관검색어로 '강지영 키'가 붙을 정도로 사람들이 강지영 아나운서 키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하는거 같은데, 실제 키는 그리 크지 않은 아담한 편이지만, 조막만한 얼굴에 몸매 비율이 좋아 실제보다 커보이는 효과가 있는거 같습니다.

취미는 수영과 음악감상. 특기는 영어회화, 중국어회화 라네요.


<사진 출처 - 강지영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가족사항으로 부모님과 언니, 남동생이 한명있는데요.

강지영 아나운서 집안을 보면 빵빵한데, 강지영 아버지는 고향이 경북 봉화이며 대구에서 국세청 공무원으로 일하다가 대구지방국세청장을 지낸 강형원 전 대구국세청장 입니다. 2014년 12월 19일 명예퇴직도 대구에서 했다고 합니다.



강지영 학력은, 대구광역시에서 출생해서 대구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다 중학교 3학년때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있는 Monta Vista 고등학교를 다니고 인디애나 주립대학교 캘리 비즈니스 스쿨에서 재정학을 전공하였습니다. 또한 AICPA(미국공인회계사)시험에 합격한 재원입니다.

참고로, 켈리 비지니스 스쿨은 미국의 명문 경영대학으로서 2018년 기준 미국 경영대 순위 9위라고 합니다.




JTBC 강지영 아나운서는 2011년 방영했던 MBC '우리들의 일밤 신입사원'이라는 아나운서 오디션 프로그램에 당시 23세의 풋풋하고 청순한 대학 4학년재학생 신분으로 출연한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신입사원'에서는 안타깝게도 떨어졌지만, 눈에 띄는 청순하고 아름다운 미모로 인기가 높았던 강지영은 이후 아나운서로서의 꿈을 이룰수있는 기회가 찾아왔으니,



'신입사원'을 통해 아나운서로서의 자질을 보여준 강지영과 장성규가 종합편성채널 jTBC 특채 합격 가능성이 제기되었고, 종편 채널인 JTBC 출범 직전 2011년 특채 아나운서로 뽑혀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역시 같은 프로그램 출신인 장성규가 JTBC 입사 동기입니다. 예능 '아는형님'에서 선생님으로 출연하기도 했던 장성규는 얼마전 프리선언을 해서 JTBC를 퇴사하고 타방송 및 지상파에서 활약중입니다.


<2008년 강지영 20살때 풋풋한 모습(좌), 강지영 고등학생시절 모습(우)>


강지영 아나운서는 '신입사원' 출연 당시부터 발음 문제를 지적 받은 일이 있으며, 이런 지적은 JTBC 입사 이후로도 몇몇 시청자들로부터 계속 이어져 왔는데요. 아마 오랜시간 미국 유학 생활을 하면서 입에 벤 영어 때문에 한국어 발음을 하는데 있어 약간의 에로사항이 있었던게 아닌가 추측해 봅니다. 이후로는 점점 개선이 된 것으로 보여지구요.


이런 강지영에 대한 발음 지적의 백미는 2013년 동아시아축구선수권 당시 홍명보 감독을 인터뷰하다가 속사포 랩을 시전한 흑역사로 이어지면서 아직도 회자되고 있기도 합니다. 어땠는지 한번 보시죠 ㅋ



강지영 아나운서가 속사포랩을 하니까 이에 보조를 맞춰(?) 홍명보도 말투가 빨라지는 랩배틀 시전~
이번에 출연하는 '아는 형님'에서도 이 에피소드가 강지영 흑역사로 언급될거 같은데요.

이에대해 강지영은 당시 본인이 진행하던 프로그램 '연예특종'에 나와서 해명한 바에 따르면 

"긴장과 함께 본인이 보고 싶어 하던 축구 스타 앞에서 하고 싶은 말은 많아 머릿 속이 꼬이고 말이 빨라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귀엽네요 ㅎㅎ


<강지영 몸매>


강지영은 2001년 JTBC 특채 아나운서로 입사하여 다양한 방송에 출연했는데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JTBC뉴스', '비정상회담', '차이나는 클라스', '정치부회의' 등이 있습니다.


2011년 예능프로그램 '퀴즈쇼 아이돌시사회', 2012년 '연애특종' 에서 예능진행자로서의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JTBC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2017년)'에서 앵커 역할로 '우리가 사랑할 수 있을까'에 프로그램 진행자 역할로 특별출연하기도 했습니다.



2015년 7월부터 현재까지 JTBC 정치뉴스쇼 '정치부회의'에 출연 중인데요. 

정계인사들의 인터뷰를 담당하면서 누구를 만나도 당당한 자신감과 함께 특유의 지적이고 도도한 매력으로 남성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은 역할이 커져 인터뷰 중심이었던 '현장에서'를 벗어나 Talk쏘는 정치라는 정치부회의 속 코너를 진행합니다. 국회의원이 발의한 정책들이나 정치 상황을 바라보는 다른 각도를 소개해 주는데, 가끔 정치부회의에 안경을 쓰고 나오는 일이 있는데 미모가 한층 돋보인다고 평을 받으며 '안경여신'이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습니다.



JTBC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이용주와 '멋진 신세계'라는 디지털 기반 세계정치시사코미디 뉴스쇼를 진행한 적이 있는데요. 개그 + 보도인 프로그램이다 보니 (정치부회의에선 볼 수 없던) 강지영의 장난치거나 화내거나 박장대소하는 등 친근한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이런 강지영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얻으며, 강지영 또한 애착을 갖는 프로그램이었지만 아쉽게도 종영되었습니다.


<사진 출처 - 강지영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화장기 별로 없는 풋풋하고 청순한 모습도 참 매력적이죠? 단발 머리도 잘 어울립니다.

강지영 아나운서의 외모적 특징중에 하나는, 배우 박하선 처럼 졸린듯한 눈매를 가지고 있다는 점.


강지영 아나운서는 지적이고 도도한 매력으로 뉴스 진행자로서의 자질도 있지만, 딱딱한 이미지의 아나운서이기 보다 예능이나 시사 프로그램에서 시청자에게 다가가는 친근하면서 편안한, 톡톡튀는 아나운서로서의 매력이 더 어필되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최근에는 '차이나는 클라스' 같은 주로 시사/교양프로그램에서 많이 활동하고 있구요.



강지영 인스타에 올라온 사진들 중에 남동생과 함께 찍은 사진인듯 한데요. 동생분은 강지영같은 누나가 있어서 참 행복할 거 같습니다. 저런 누나가 면회오면 얼마나 좋을까요? 계급이 병장인거 보니 현재는 제대했을거 같네요.




2019년에 열린 아시안컵에서는 아시안컵 투데이라는 프로그램도 진행하는 등 스포츠 분야까지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강지영 아나운서가 JTBC의 대표적 예능 프로 '아는 형님'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무척 반갑구요. 아마 솔직하면서 통통튀고, 다소 엉뚱한 매력을 보여줄거 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강지영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2.7jika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