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자현 우효광 아들 국적 나이 결혼식 집 재산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이 오는 24일 100회를 맞으며 한달동안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역대 부부들이 출연하는 '홈 커밍데이' 특집으로 시청자들을 만난다고 하는데요.

그 첫번째로, 추자현 우효광 부부가 출연한다고 해서 많은 시청자들이 오랜만에 추우커플의 모습을 방송을 통해 보는 것에 기뻐하며 기대하고 있습니다.


'동상이몽' 시즌 2격인 '동상이몽, 너는 내 운명'에서 추자현 우효광 부부는 '너는 내 운명'이 정식으로 방송에 편성되는데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으며 동시간대 예능 시청률 1위 수성을 하게끔한 동상이몽2의 대표 잉꼬부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효광 추자현 커플은 2015년 공식적으로 연인임을 발표하고, 2016년 결혼을 할 것임을 발표했으나 각자의 스케줄로 인해 너무 바빠 결혼식을 올리지 못했고 2017년 1월 18일 혼인신고를 하여 정식 부부가 되었습니다.

이후, sbs 예능 '동상이몽2'에 출연하여, 진정성있으면서 귀엽고 사랑스러운 부부의 모습을 보여주며 큰 사랑을 받았는데, 우효광은 방송을 통해 '우블리'라는 애칭을 얻을정도로 사랑스러운 아내사랑꾼 면모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죠. (※ 우효광 중국 애칭은 '于可爱(위커아이)')



추자현 우효광 부부는 2012년 중국 '마랄여우적행복시광'이란 드라마에서 함께 출연하며 연인 사이로 발전했는데요. 처음 두 사람은 비공개 연애를 하다가 2015년 연애 사실이 알려지면서 한국과 중국 양국에서 모두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추자현 우효광 두 사람 모두 중국에서 인지도가 큰 인기 배우여서 예능 '동상이몽2'는 한국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크게 호응을 받으며 인기리에 방영되었는데요. 우효광 경우는 '동상이몽2'를 통해 '결혼조하', '너죽고 나죽고, 사랑해' 라는 유행어를 만들기도 했는데, 




'동상이몽2' 방송에서 우효광이 아내 추자현을 위한 서프라이즈 선물로 직접 그림을 그려 선물하고 '결혼조하' 라는 한자를 서예로 써보이기도 했습니다.

추자현 남편 우효광은 '동상이몽2'에서 "아이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던 적이 있었죠.

이어 우효광은 "아이는 2명이나 3명을 갖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당시 우효광은 "빨리 아기를 낳고 싶다. 나한테 부탁하면 내가 도와줄 수 있다. 한숨 자러 가자"며 박력 있게 말한 바 있습니다.

이에 추자현은 "가끔 남편이 내 나이를 잊는다"며 "자기보다 나이 많은 여자를 만나서 그걸 원한다는 건 철딱서니가 없는 일"이라고 너스레를 떨기도 ㅎㅎ



이후 그녀는 출연 중이던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서 임신 소식에 관해,
"30대 후반이라 걱정이 많았다. '만약에 아이가 안생기면 어떨 것 같냐'고 효광 씨에게 물어본 적도 있다"며 "조급할 때는 안 생겼는데 마음을 내려놓으니 우리에게 찾아왔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추자현은 "한국에서 잡지촬영을 했던 그날이다. 하필 전날 술을 많이 마셔서 남편은 기억을 못하더라"며 아이가 생기게 된 비하인드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옷깃에 스치기만 했는데도 너무 아파서 감기몸살인 줄 알았다. 매니저가 '느낌이 이상하다'며 감기약 대신 임신테스트기를 사 왔다. 우리 매니저한테 고마워해야한다"고 말해 눈길을 끈 바 있습니다.

우효광이 그토록 바라던 임신소식을 전하며, 두사람이 눈물을 흘리는 모습은 정말 감동적이었죠.



추우부부는 '동상이몽2'를 통해 갓 결혼한 한국-중국 국제결혼커플의 사랑스러운 결혼생활을 보여주고, 방송중에 그토록 바라던 임신소식까지 전하면서, 대중에게 뜨거운 호응과 전국민적 응원을 받아왔습니다. 이후 추자현이 출산 과정중에 노산으로 인해 의식불명에 빠졌다는 소식은 추우부부를 사랑하고 응원하는 많은 이들에게 충격과 걱정을 끼치기도 했죠...



당시 추자현 출산 후 의식불명 소식이 언론매체를 통해 공개되면서 전국민적인 우려를 낳았는데요..

이슈화하기 위해 일부 몰상식한 매체는 추자현이 위독하다는 식으로 위기감을 고조했고, 중환자실로 옮겨진 추자현의 이후 소식이 한동안 전해지지 않으면서 각종 억측이 난무하며 불안감을 갖게 했죠..


다행스럽게도 추자현은 지난해 6월 아들 바다군을 무사히 출산했습니다.

추자현은 노산으로 인한 임신중독 증세의 일환인 경련이 발생, 신속한 응급처치 이후 큰 병원으로 옮겨졌다고 합니다.



경련 중에 폐가 안 좋아져서 한동안 건강 회복에 힘쓰기 위해 대외적으로 알리지 않았던 것이라고...

전국민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추자현의 건강상태를 걱정하자, 임신으로 하차했던 '동상이몽2'에 일부러 잠깐 다시 출연하여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을 안심시켜 주기도 했습니다.





추자현 우효광 결혼식


두 사람은 소중한 손님들을 초대해 아들 바다의 돌과 자신들의 결혼을 동시에 축하받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고 하는데,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100회를 기념하여 오랜만에 예능 나들이에 나서는 것은 물론, 방송에서 두 사람의 결혼식 및 지난해 출산한 아들 바다군의 돌잔치 현장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추자현 우효광 아들 우바다군 국적은 한국인데요.

추우부부 아들이 한국국적을 취득했다는 소식에 국내팬들은 흐뭇해 하지만, 중국누리꾼들은 아닌거 같습니다...



지난 3월 12일 중국 매체 텅쉰왕은 중국 드라마 '아내의 유혹' 이후로 각종 드라마와 예능에 출연하며 중국을 '제2의 고향'이라고 말해 왔던 추자현이 아들 국적은 한국으로 결정했다고 보도했는데요.

이 매체는 과거 추자현이 아들을 출산할 당시에도 중국이 아닌 한국의 병원을 찾았다며 불편을 심기를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또한 과거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 출연 당시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에게 한국어 공부를 강요하던 모습을 문제 삼기도 했습니다.

이에 중국 누리꾼들은 "아들이 한국 국적이 되면 나중에 군대 가야 될 텐데", "우효광을 한국에 줬네", "이제 한국에서만 활동할 거냐", "돈 벌더니 한국 가냐" 등의 부정적 반응을 보였습니다...



어찌보면 이번 100회 특집 출연이 추우부부를 전국민적으로 사랑받게 해준 '동상이몽2'와의 의리를 지킨것이라고 할 수 도 있겠는데요.

추자현 우효광 부부는 지난 5월29일 서울 남산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결혼식 및 돌잔치를 진행했습니다. 혼인신고 후 2년만이며 아들 바다군의 돌잔치와 같이 진행되어 더욱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사회는 변기수가 맡았으며 소속사 동료인 한지민이 축사를 하고 황치열이 축가를 불렀고 이병헌, 유지태, 백지영, 김고은, 박희순 등 시상식을 방불케하는 하객들의 축하가 이어졌습니다.


추자현 집 재산, 성형전


추자현이 중국에서 활동 당시 출연료가 한 회당 1억원을 받던 탑스타였기에, 재산에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정확히 밝혀진건 없지만 2017년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고급빌라를 62억에 매입하고 경기도에 위치한 아파트를 매입하는 등 공식적으로 매입한 부동산만 약 74억이라고 합니다.



지난 동상이몽을 통해서 공개된 추자현 우효광 북경집은 평당 한화 3천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추자현 우효광 부부가 한국에서 거주하고 있는 집은 최근 소지섭이 매입했다고 알려진 '한남더힐'이며 91평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추우커플 복귀 방송에서 추자현 우효광 서울집이 살짝 공개되었는데요. 한남더힐 91평형대로,

광활하다고 할만큼 엄청나게 넓은 주방, 또한 집 안에 야외 테라스 공간이 있나 봅니다. 야외 테라스에서 부부가 식사를 하는 모습이 멋지네요.

추자현 우효광 부부의 서울집, 한남더힐 91평형대는 현재 매매가격이 46억, 전세가 29억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ㅎㄷㄷ



또한 24일 방송에서 잠시 나왔던 부부 침실 모습은, 추자현-우효광 집 침실이 아니라, 결혼식을 앞두고 리허설등 여러 준비를 위해 인근 호텔에서 숙박을 한 것으로, 시그니엘 호텔 객실이라고 합니다.


추자현은 과거 성형수술을 방불케하는 화장법이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는데요.

중국 드라마에 출연할때,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미인형 얼굴로 변신케(?)하는 화장법으로,



추자현 성형전후 라는 오해까지 불러일으킨 이미지컷입니다.

화장 끼 없는 ‘before’ 사진에 비해 화사한 메이크업으로 큰 변화를 준 ‘after’ 사진이 눈길을 끄는데. 카리스마를 강조한 진한 아이라이너가 특히 인상적인 화장법입니다.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짙고 큰 눈을 강조하는 화장법인듯~


추자현, 우효광 프로필을 간략하게 보자면,




추자현 본명은 추은주 입니다.

1979년1월20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 고향은 경상북도 대구시 서구 비산동 출생

추자현 키 170cm/47kg 혈액형 A 형

학력, 대구인지초등학교-개봉중학교-구일고등학교.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소속사 - BH엔터테인먼트




1996년 SBS '성장느낌 18세로 데뷔', 1999년 SBS 드라마 '카이스트'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2006년 바이준을 연출한 최호 감독의 영화 '사생결단'으로 스크린에 데뷔했고, 그해 영화제에서 5관왕을 차지하였습니다.

2005년 중국 진출 이후 한국보다 중국 활동에 매진하게 되는데, 중국 내에서는 굉장히 높은 출연료를 받는 탑 여배우로 대우받게 됩니다. 2017년 중국 시나통신은 추자현을 중국에서 가장 성공한 한국 배우라고 평가한 바 있고, 중국 출연료 회당 1억에 대해서는, 한국 방송에 나와 질문을 받자 '잘 나갈 때 회당 출연료 1억은 사실'이라고 밝혔습니다.



우효광 프로필을 간략히 보자면,

1981년5월16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 아내 추자현과 나이차 2살 연하입니다.

고향은 중국 랴오닝성 단둥시 출생.

우효광 키 188cm/77kg. 혈액형 O형

학력, 体育学院(체대) , 院李伟菘音乐学院(음대), 中央戏剧学院 중앙희극학원 연기학과 (예대)

소속사 - 화몽영시문화공작소(华梦影视文化工作室), BH엔터테인먼트



전직 수영 카누 국가대표 선수 출신의 중국 배우. 추자현의 남편으로 한국에서는 우블리, 중국에서는 '于可爱(위커아이)' 라는 애칭으로 불립니다.

국가대표 운동선수로 활동하던 우효광은 2002년 7월, 우연하게 사촌누나의 권유로 TV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지성'에 참가하여 우승합니다. 같은해 그는 연기 오디션 우승에 이어 음악 콘테스트에도 참가하여 2002년 10월, 아시아 신인 음악 콘테스트에서 최우수 가수상을 수상하며 가수 겸 작곡가로도 활동했습니다. 정말 다재다능한 만능 재주꾼이라 할 수 있겠네요.



명문예대인 중앙 희극학원에 들어가 2004년, 드라마 주연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했는데, 

배우로서 수상 경력만 봐도, 2017-01 중국 드라마 감독 부분 "최우수 남우주연"상 《二叔》, 2016-10 2016 빅벤 상 "골든 유니콘 상 "TV 부문 인기배우"상 《南侨机工英雄传》, 2012-09 2012 BQ 스타 브랜드 "올해의 유망배우"상, 2012-05 MSN Fashion Night "올해의 남자스타"상, 2011-12 2011 "BQ 레드리스트 "올해의 라이징 스타"상 등 화려합니다.


배우로 드라마를 해오며, 연출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드라마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공공복지분야에 관심이 많은 그는 공익과 개혁을 주제로 하는 극에 자주 출연하고 있으며, 아동복지에도 관심을 가지고 많은 기부 및 자원봉사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추자현 우효광 아들 바다 돌잔치


7월 1일 '동상이몽' 방송에서 추우커플의 감동적인 결혼식에 이어 2부에서 아들 바다 돌잔치 모습이 방영되었는데요. 추우부부의 아들 바다 얼굴이 방송 최초로 공개되는 순간이었습니다.



바다 엄청 귀엽죠? 엄마 아빠가 선남선녀다보니 그 유전자를 고스란히 받은듯... 이목구비가 또렷하고 똘망똘망~ 자기 키크기의 꽃유모차를 끌고 가는 모습이 너무 귀엽습니다. 첫돌이라 이제 걸음마를 배우기 시작하나 보네요.



이어서 돌잔치의 꽃 돌잡이가 진행되었는데요.

바다 엄마 추자현은 '책'을 짚기를 바랬고, 바다 아빠 우효광은 연예인을 시키고 싶어서 '마이크'를 짚기를 바랬는데....

바다의 선택은! '빨간책'이었습니다. 추자현이 엄청 조아라~ 하네요 ㅋㅋㅋ


2번째 , 3번째 돌잡이도 해봤는데, 2번째는 '청진기'를 짚었고, 3번째는 '돈(바다 할아버지가 놓아둔 5만원짜리 지폐)'을 짚었습니다. 이에 연달아 엄청 좋아라 하는 추자현 ㅋㅋㅋ

돌잔치 사회를 맡은 변기수가 "열심히 공부해서 의사가 되고 돈 많이 번다"고 돌잡이 풀이를 해줌 ㅎㅎ



추자현은 아픈 가정사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17살때 부모님이 이혼을 하고, 홀어머니 밑에서 무남독녀로 외롭게 자랐다고 하죠. 원래 추자현 밑으로 친동생도 한명 있었는데, 추자현이 아주 어릴때 물에빠져 사망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어머니가 본인이 무슨 실수만 해도 크게 혼을 내셨다고 하며 '네가 동생 대신 떠났어야 했다'는 폭언도 들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버지 집안만 아들이 없어 할머니가 어머니에게 심한 소리를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 때문인지 부모님은 추자현이 17살 때 이혼했습니다.


또한 추자현이 출산을 했을 때, 곁에 친정어머니가 없었다고 합니다. 중국 진출 이유 역시 이러한 집안 배경 때문에 한국을 떠나고 싶어서였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혼한 아버지는 새살림을 차려 이복형제만 3명 있다고 합니다.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게 소원이었다는 추자현. 착하고 자상한 남편 우효광, 사랑스러운 아들 바다와 함께 내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