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송가인 나이 키 엄마 소속사 결혼 성형 아내의맛

 

대세 트로트 가수 송가인이 '아내의 맛' 방송 1주년 기념 확장판 특집으로 선보이는 '엄마의 맛'에 어머니 송순단과 함께 출연하여 큰 화제를 모으고 있죠. 

 

2019년 '내일은 미스트롯' '진'에 선발되며 트로트 퀸으로 떠오른 송가인은 지난 49회 '아내의 맛'에 등장해 고향 진도집을 찾아가  부모님을 만나는 모습이 방송을 탔는데요.

 

미스트롯 우승자에게는 상금 3천만원과 작곡가 조영수가 만든 노래를 받게됩니다.

조영수는 홍진영 노래 '사랑의 배터리' 김연자의 '아모르파티'등을 작곡한 트로트 히트곡 메이커 작곡가죠. 그리고 1위를 하여 제1대 미스트롯이 되었다면 행사 100회 이상 보장을 얻게 됩니다.

 

 

미스트롯 결승전은 두개의 라운드로 진행되었는데, 작곡가 미션과 나의 인생곡 미션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마스터 투표, 시청자 온라인 투표, 관객 투표로 인해서 점수가 결정되었고, 송가인이 최종 우승을 하여 '미스트롯 진'이 되었습니다.

 

우선 송가인 프로필을 간략히 보자면,

본명 조은심이구요. 고향은 전라남도 진도군 지산면 출생.

1986년12월26일생르로 올해 송가인 나이 34세입니다.

 

 

송가인 키 153cm/42kg으로 비교적 작은 키에 아담한 체구인데, 얼굴이 작고 몸매 비율이 좋아 키가 그리 작아 보이지 않습니다. 혈액형은 A형

학력, 광주예술고등학교를 나와 중앙대학교 음악극과 졸업

가족사항으로 아버지 조연환, 어머니 송순단. 송가인은 2남1녀중에 막내딸입니다. 결혼여부는 미혼.

송가인 소속사는 아직 없습니다.

 

 

포털이나 위키등 송가인 프로필을 보면 송가인 키가 158cm로 나오는데,

예능 방송 '풀 뜯어먹는 소리3' 방송에 출연해서 송가인은 실제 키가 153cm라고 직접 밝힌 바 있습니다. 최근 송가인 인기와 영향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송가인 키 검색어가 실검에 오르기도 하더라구요.

 

송가인 어머니 송순단은 국가무형문화재 제72호인 진도씻김굿 전수교육조교이자 무속인입니다. 

송가인이 중학교 2학년 때 판소리를 시작해 중앙대학교에서 국악, 그중에서 판소리를 전공했는데요. 

전남 목포의 명창 박금희(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29-4호)에게 판소리 '수궁가'와 '춘향가'를 사사 하며 판소리 수상 경력도 화려합니다. 

어머니 송순단의 권유로 송가인은 2012년 10월 '산바람아 강바람아/사랑가' 신곡을 내고 트로트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송가인은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 진도군편에서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었는데요. 전라도 지역에서는 이미 최고라는 찬사가 붙는 트로트 가수로 유명했고, 송가인 노래는 사랑가, 항구 아가씨, 거기까지만, 묻고싶어요 등이 있습니다.

2012년 10월 산바람아 강바람아/사랑가를 통해 데뷔후. 2016년 정규앨범을 발표했으며, 2017년 싱글 '거기까지만'을 낼 때 송가인이란 활동명을 공식 사용했습니다.

 

 

 

대부분의 트로트가수가 그렇듯 송가인도 서러운 무명 생활이 상당히 길었는데요. 2019년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연하며 초반부부터 압도적인 우승후보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정통 트로트에 최적화된 보컬이며 음색이나 창법이 완전히 다른 홍자와의 전라도-경상도 라이벌 구도와 같은 강력한 서사까지 뒷받침되었고, 마침내 우승하여 '미스트롯 진'이 되었습니다. 

'미스트롯'에서도 여러 차례 강조되었듯이 정통 트로트에서 무서운 파괴력을 보여주는 보컬입니다.

 

 

송가인은 보통 행사 출연료가 대략 100만 ~ 200만원 사이였다고 하는데요.
미스트롯 우승까지 했고 콘서트 등 일정이 빡세서 적어도 300만원 이상으로 출연료가 올랐을 겁니다.

참고로 장윤정 같은 트로트 인기가수는 회당 출연료가 500만원 정도라고 하네요.

'미스트롯'에 출연해서 처음 자기 소개를 할때, 구수한 전라도 사투리로 '전라도를 벗어나 이제는 전국 TOP을 찍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히기도 했던 송가인입니다.

미스트롯 출연 당시 송가인은 샹송 풍의 신곡에 도전하는 과정에서 창법을 바꾸느라 성대에 무리가 가는 등 고생이 많았습니다.

 

'미스트롯' 우승후 송블리로 불리면서 대중의 엄청난 사랑을 받으며 유명세를 치루고 있는 송가인은, 여러 방송사에서 섭외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미스트롯'이 티비조선에서 방영되어서인지, 같은 티비조선 예능 '아내의 맛'에서 섭외 우선권이 있었던 모양입니다. '아내의 맛' 1주년 기념 특별이벤트로 송가인을 위해 '엄마의 맛'이라는 컨셉을 따로 만들어 요즘 대세 송가인을 섭외했네요.

 

'아내의 맛'에 송가인의 부모님이 살고 있는 전라남도 진도집이 공개되었는데요.

송블리 특유의 구수한 전라도 사투리로 최근에 '새로지슨 시골집'이라고 하네요.

 

널찍한 거실 모습이구요. 한쪽 벽면에 딸 송가인 현수막도 눈에 띄네요 ㅎㅎ

송가인 부모님의 금술 좋은 모습이 담긴 사진. 최근에 리마인드 웨딩 사진도 찍었다고 하네요..

송가인 아버지가 젊었을때 정말 미남이었다고 하는데, 어려서부터 잘생긴 미남 아버지 모습을 보고 자란 송가인은 그래서인지 잘생긴 남자를 봐도 별 감흥이 없다네요?? ㅎㅎ

근데 송가인 미모를 보면, 복스러운 볼살 등이 어머니 송순단씨를 많이 닮은것으로 보입니다.

 

 

 

 

이날 방송에서 송가인은 이상형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예전부터 한결같이 배우 이진욱씨가 자신의 이상형이었다며, 수줍게 공개영상메세지도 보냈습니다.

배우 이진욱은 청주 출신으로 1981년생, 올해 나이 39세로 송가인과 나이차는 5살 차이네요.

 

진도 송가인 부모님집 담장에 송가인 현수막도 결려있네요 ㅎㅎ 방송에서 바람에 날렸던 현수막을 수리해서 새로 달았습니다. 얼마나 딸이 자랑스럽고 사랑스럽겠어요 ㅎㅎ

딸 송가인이 진도집에 오기로 한 날이라서 집 청소와 요리도 준비하고 있는 부모님.

 

송가인 아버지가 마당에서 고기를 굽고 있는데, 송가인의 팬이 찾아왔습니다.

경상남도 부산에서 국토를 횡단하여 오신 송가인팬이라는데... 이렇듯 매일매일 팬이 온다고 합니다. 집에 송가인 현수막 걸어둘만 하네요 ㅋㅋ

 

드디어 송가인이 진도집에 왔구요. 반갑게 맞아주는 아버지.

이날 방송에서 송가인 부모님과 친척들이 모여 함께 식사를 하는 모습이 보여졌습니다. 고향집의 정겨움이 느껴졌네요.. 송가인은 어머니가 해주시는 반찬이 제일 맛있다며 복스럽게 잘 먹었고 이런 딸을 사랑스럽게 바라보는 부모님 모습이 훈훈했네요.

 

 

송가인 부모님은 '미스트롯' 방송 때도 방송 카메라에 모습이 종종 잡힌적이 있죠.

송가인이 '미스트롯 진'에 뽑히고 눈물을 많이 흘렸는데, 소감을 물었을때 '엄마 아빠한데 고맙고 미안해서요... 돈을 너무 많이 갖다 써부러서..."

 

'아내의 맛'에서 송가인 어머니는 "결승전 당일 송가인의 무대를 보고 두 번 울었다. 그런데 '부모님 돈을 너무 많이 써서 미안하다'라는 소감을 듣고 웃음을 터뜨렸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송가인은 “부모님이 먹을 거 못 먹고, 입을 거 못 입고 내 뒷바라지를 다 해주셨다. 무녀인 어머니께서는 날 위해 굿당까지 파셨다"며 "돈 많이 벌어서 효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포털에서 보면 송가인 연관검색어로 '송가인 성형'이 있는데요.

우리나라 여자 연예인들은 '성형'의혹에서 피해갈 수 없는 숙명을 갖는거 같습니다.

송가인 경우 딱 봐도 미남 아버지의 유전자와 함께 어머니를 많이 닮은 외모를 하고 있고, 성형은 할 필요도 없을 정도로 자연미인입니다.

 

 

 

 

송가인은 지난 29일 예능프로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여,

'미스트롯' 방송 중에도 악플에 시달려야 했다는 사연을 공개한 바 있는데요. 

송가인 - "줄임말을 몰랐는데, 어떤 분이 '볼정떨(볼수록 정 떨어진다)라고 댓글을 남겼다. 또 '옥떨메(옥상에서 떨어진 메주)'라는 댓글도 달려 있더라"

 

 


이어 송가인은 자신의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고백했는데,

"데뷔 전 너는 얼굴이 안되니까 노래로 승부를 봐야 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그래서 연습실에서 5~6시간씩 쉬지 않고 연습했다" "데뷔 전 TV에 나오려면 성형을 해야 할 줄 알았다" 

이에 라스 MC들은 "인상이 더 중요하다"며 송가인의 얼굴에 대해 칭찬해줬습니다.

 

송가인은 외모 콤플렉스 때문에 포기할 수도 있었던 꿈을 이루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고,'미스트롯'에서 그 노력의 결실을 보면서, 만인의 사랑을 받게 됐습니다.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성공신화를 이룬 송가인에 '송블리'라는 애칭과 함께 더욱 응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송가인 인스타그램 주소는 https://www.instagram.com/songgain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