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태란 남편 신승환 직업 나이 자녀 논란 성형전


'미운 우리 새끼' 스페셜 MC로 배우 이태란이 출연합니다.

미우새 어머니들은 녹화날 이태란의 실물을 보고, “실물이 너무 예뻐서 소스라치게 놀랐다”며 환영했고 이에 화답하듯 이태란은 솔직 담백한 입담으로 좋은 케미를 보여줬다고 합니다.



이날 이태란이 남편을 만난지 3개월만에 초스피드로 결혼한 비법을 공개해서 미우새 모벤져스 어머니들의 귀를 쫑긋하게 했다고...또한 “남편들은 결국 다 똑같아진다”고 말해 남편 이야기로 대동단결 한다고 하네요.

최근 안방극장을 점령했던 'SKY 캐슬'에서 화제가 된 '이태란 발차기' 장면 비화도 공개한다고 합니다.


매력적인 배우 이태란에 대해 알아보고 관련해서 남편 신승환 나이 직업, 논란, 결혼과 자녀, 성형전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태란 프로필을 간략히 보자면,

본명 이태란 나이. 생년월일 1975년3월25일생으로 올해 나이 45세. 고향은 전남 영광군 출생입니다.

이태란 키 상당히 큰편인데요. 170cm/50kg. 혈액형 B형입니다. 가족사항은 2녀중 차녀이고 남편 신승환. 자녀는 아직 없습니다. 학력은, 서울홍파초-정화여중-해성여자상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소속사는 스타페이지 엔터테인먼트.




1997년 SBS 톱 탤런트대회 대상을 수상하며 데뷔한 이태란은 이듬해 '순풍산부인과'에서 둘째딸 오태란 역으로 출연하여 유쾌, 쾌활한 노처녀 여의사 연기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습니다. 이후 MBC '날마다 행복해', '사랑은 아무나 하나'에서 정극 연기를 선보였고, 2002년 KBS '내사랑 누굴까'에서 통통 튀는 매력의 철부지 며느리 '이하나' 역으로 두루 사랑을 받아 그 해 연기대상에서 '우수연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대중의 큰 사랑과 함께 한참 주가를 올리던 이태란은 2002년초 당시 사회적으로 크게 논란이 된 매니저 고소사건이 터지는데요. 연예계 루머로만 떠돌던 여배우와 매니저간의 부적절한 관계가 실체로 밝혀지면서 파장이 컸던 사건이었죠. 이는 뒤에 따로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이듬 해인 2003년 이태란의 연기력을 제대로 평가받았다고 회자되는 작품 '노란 손수건'에선 10년을 사귄 연인에게 무참히 배신당하고 미혼모로 홀로 아이를 키우는 비련의 여인 '윤자영' 역으로 열연, 연기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05년 KBS 드라마 '장미빛 인생'에선 극 중 맹순이의 동생이자 커리어 우먼 '맹영이' 역으로 절정의 연기를 선보였고, 2006년 본인의 필모에서 빼놓은 수 없는 '소문난 칠공주'에선 아들 같은 딸, 군인이자 출생의 비밀을 지니고 있는 '나설칠' 역으로 그 해 연기대상에서 또 한 번의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내 사랑 금지옥엽(2008)', '아내의 자격(2012)', '결혼의 여신(2013)' 등의 작품에서 절륜의 연기력을 선보이며 화제가 되었고, 2010년 '왕후의꽃', '구름위의 유혹' 같은 중국 드라마에도 출연하여 얼굴을 알려왔습니다.



2013년 문영남 작가와의 세 번째 호흡으로 화제가 된 '왕가네 식구들'에선 사랑받지 못한 둘째 딸, '왕호박' 역을 맡아 차별받는 자녀의 설움을 표현하며 그 해 연기대상 우수연기상(장편드라마 부문)을 수상했고, 2015년에는 MBC 드라마 '여자를 울려'에서 화려하고 직선적인 여성인 '최홍란'으로 연기변신하여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2018년 화제의 드라마 JTBC 'SKY 캐슬'에 출연, 캐슬의 다른 부모들과는 달리 아이의 행복이 우선인 엄마 '이수임' 역으로 열연하였는데요. 극 초반에는 오지랖 넓고 정의감 넘치는 캐릭터 설정으로 인해 '혐오수임'이라는 네티즌들의 박한 평가를 받으며 마음고생 하였지만, 중후반부 살인자 누명을 쓴 아들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온 몸으로 싸우는 연기를 보여주며 '빛수임', '탄산수임'이라는 재평가를 받게 되었고 모성애 연기의 절정을 선보였습니다.



이태란은 필모그래피를 보면 여배우로서 할 수 있는 연기의 폭이 굉장히 넓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장미빛 인생, 아내의 자격, 결혼의 여신, 여자를 울려와 같은 작품에선 도회적이고 화려한 연기를 주로 펼쳤다면, 소문난 칠공주, 왕가네 식구들, SKY 캐슬과 같은 작품에선 수수하고 털털한 연기를 자연스럽게 보여주었습니다.


이태란 성형전 과거사진


우리나라 여배우라면 피해갈 수 없는 성형수술 논란. 이태란 과거사진을 보면, 데뷔초와 현재의 모습이 전혀 차이가 없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과거 모습에서 화장법과 헤어스타일이 다소 촌스러워서 분위기가 살짝 달라보이지만, 이목구비 등은 현재 모습과 똑같은거 같네요. 이태란 미모가 눈에 띄게 엄청 예쁘다라고 말할 수준까진 아닐지 몰라도 적어도 자연미인은 맞는거 같습니다.



이태란 남편 신승환 결혼 에피소드


2013년 지인의 소개로 만난 이태란과 신승환은 3개월만에 결혼에 골인했다는데요.

이태란이 남편 신승환에게 느낀 매력은 다정다감하면서도 성실성과 책임감이 강해보여서라고 하네요.

이태란 남편 신승환 직업은 벤처사업가이고, 나이는 이태란과 동갑내기라고 합니다.



이태란은 2014년 3월 1일 가족, 친지들만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로 서울 강남 빌라드베일리에서 남편 신승환과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당시 이태란은 혼수, 예물, 예단없는 검소한 결혼식을 택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이태란은 서울 청담동에 신혼 살림을 차리고 현재까지 남편과 행복하게 잘 살고 있습니다.

자녀 계획에 대해선 결혼 당시에는 계획이 없지만, 빨리 갖도록 노력은 할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결혼 5년차인 현재까지 아이가 생기지 않는 것으로 보아 생각보다 잘 생기지는 않는 듯합니다.


이태란과 남편 신승환 모습


이태란이 이번에 '미우새'에 출연해서 남편과 첫만남후 3개월만 결혼에 골인하게된 비결을 공개한다고 했는데요.

사실 두 사람의 연애와 결혼 에피소드는 과거 이태란이 한 예능프로에 출연해서 공개한 바 있습니니다.


처음에 지인 소개로 남편과 한 번 만남을 가졌는데 이태란은 남편에게 호감이 갔지만, 첫만남 이후 남편으로부터 연락이 없었다고 합니다.연락을 한참 기다리다가 더는 기다릴 수 없어 이태란이 직접 연락을 했다고 하죠.

전화 보다는 문자 메시지가 좋을 것 같아 "팥빙수 한 그릇 어때요?"라는 말로 남편의 의중을 떠 봤다고 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남편이 쉽게 넘어 오지 않았다고 하죠. 답장도 한 참 있다고 왔고요.

이태란 남편 신승환 - "그런데... 제가 만나도 되는지 모르겠어요."

절렇게 답문자가 왔다는데, 이에 이태란은 남편에게 여자친구가 있는지 몰랐을 때라 한 번 떠봤다고 하죠.

이태란 - "여자친구한테 혼나요?" 정말 연애 고수가 따로 없네요~ ^^"

하지만 생각보다 남편이 호락호락 하지 않았다는 사실이죠.

이태란 남편 신승환 - "저는 아직 결혼 할 때가 아닌 거 같아요"라며 이태란과 만남을 거절했으니까요.



그런데 후에 알고 보니 남편이 저렇게 답문자를 보낸건 자신 때문에 배우인 이태란에게 누가 될까봐 그랬다고 하네요.

이런 자신을 생각해 주는 문자에 이태란은 남편에게 더 반해버리게 됐다고...

이태란은 결혼이라는 것이 한번 만나서 바로 결혼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했기에 남편과 몇번 더 만나 보자고 제안을 했고, 이를 남편이 받아들여서 만남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태란은 프러포즈를 받기까지 또 난관에 부딪히게 됩니다.
프로포즈만큼은 일단 이태란 남편이 먼저 했다고는 하지만, 그것도 에피소드가 있었다고...



여러차례 만남에도 소심한 성격의 남편이 결혼하자는 말을 하지 않자 이태란은 여러 궁리 끝에 프러포즈를 얻어 내는 필살기를 썼다고 하는데요.

이태란 - "남편이 성격이 소심해서 먼저 '이렇게 하자'를 못한다"면서 "이러다간 영영 결혼을 못할 것 같았다. 그래서 제가 먼저 '할래, 말래? 나 마흔 넘기기 싫어'라고 말했다"

이태란 - "이런 식으로 만날 거면 정리하는 게 맞는 거 같아"
그런데 이게 웬걸? 남편은 이태란의 결별 통보에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침묵해 버린 것이죠.

순간 이태란도 당황했지만, 이태란은 결혼을 하고 싶었기에 결단이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갑작스러운 이별통보에 남편도 당황했을 거라고 생각하고 당분간 시간을 주기로 한 것이죠.




이태란 생각대로 몇주 뒤 남편에게서 연락이 왔고 두 사람은 다시 만났습니다.

그리고 이태란 남편 신승환은 결심이 선듯 청혼 반지가 들어 있는 작은 사자를 꺼내들고 이태란에게 프러포즈를 한 것이죠. 이렇게 해서 이태란과 남편 신승환은 만난지 3개월만에 초고속으로 결혼에 골인했습니다.

프러포즈를 받을 당시 이태란은 정말 눈물이 많이 났다고 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남자에게 프러포즈를 받다 보니 너무 큰 감동을 받은 것이죠.


이태란 논란

위에서 잠시 언급했던 당시 세간에 큰 충격을 안겼던, 이태란이 전 매니저를 고소한 사건.

2002년 2월, 인기 탤런트 이태란이 자신의 매니저를 고소했다는 사실이 메체를 통해 보도되면서 모든 관계를 사실을 숨김없이 털어놓아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태란을 폭행, 협박하고 3억원을 갈취한 혐의로 긴급 체포된 매니저. 

당시 이태란 논란 사건 경위 매체 보도 내용 -> https://news.joins.com/article/101569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