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시언 아파트 상도동 집 여자친구 서지승 대학교


배우 이시언은 드라마와 영화에서 조연급 배우로 활동해왔는데, 정작 연기자 활동보다는 방송 예능프로를 통해 뜨면서 그로 인해 배우로서 커리어도 재조명 되며 덩달아 인지도가 크게 오른 배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방송 예능 프로라 함은 단연 MBC '나 혼자 산다'이구요.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이시언은 정식 무지개 멤버로 고정 출연하며 활약하고 있는데요.


이시언은 무지개 멤버 기안 84, 헨리와 함께 허당끼 있는 모습을 많이 보이는 세 얼간이 컨셉을 잡아서 그 중 맏형인 1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시언은 '나혼자산다'에서 세얼간이들과 함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많이 보여주고 있는데요.

최근 3얼중 헨리가 헐리우드 등 해외로 진출하게 되면서 국내 활동을 많이 못하게 되자, 뉴얼 성훈이 합류하면서 변치않는 얼간이 컨셉으로 재미를 선사하고 있구요.



이시언은 고등학생 시절 사귀던 여자친구가 "대학 안 가면 안 만나겠다"고 통보하는 바람에 서둘러 연극영화학 쪽으로 진로를 잡았지만, 대입에서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전설의 수능 90점) 

이후 연극계에 투신하여 아동극 극단에서 잠시 일하다가 군 복무를 하던 중 연영과에 다닌다는 선임에게서 받은 책으로 연기 연습을 했고, 제대 후 서울예대에 합격하며 비교적 늦은 나이에 배우 생활을 시작합니다.



이시언 프로필을 간략히 보자면,

본명은 이보연 입니다.

1982년7월3일생으로 올해 이시언 나이 38세. 고향은 부산광역시 북구 모라동. 이시언 키 176cm/68kg.

학력 - 백산초등학교-덕천중학교-동명정보공업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졸업.

이시언 소속사 - 비에스컴퍼니


2009년 MBC 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을 통해 데뷔했으며, 2012년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서 주인공 윤윤제의 친구인 방성재 역으로 출연하여 인기를 끌었고 이 때부터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2015년 SBS '리멤버 - 아들의 전쟁'의 안수범 실장에서는 남규만의 비서실장으로 악행을 같이 하다가 반기를 드는 여린 인물의 입체적인 면을 노련하게 담아냈고, 이어 2016년 MBC 'W - 두 개의 세계'의 박수봉 역을 맡으며, 무서운 외모와 달리 여리고 순박하고 감수성 넘치는 시골 청년 역할로 "수봉아 수봉아"의 이미지를 잘 살린 캐릭터를 통해 생긴 별명이 극한직업 전문배우.

2016년 MBC  방송연예대상, MBC 연기대상에서 신인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2016년 9월 23일에 출연한 '나 혼자 산다'의 무지개 라이브에서 군대식 바닥청소를 하는 등 30대 독신 남자의 생활을 너무나도 적나라하게 보여 주어 화제가 되었고,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덕분에 '나 혼자 산다'의 정식 무지개 멤버로 합류하여 세 얼간이의 맏형, 1얼, 얼장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화보사진을 보면 외모는 꽤 잘생긴 편이지만, 그동안 이시언이 맡아온 배역의 특성상 코믹한 이미지라 묻혀지는 면이 있는듯...



이시언의 가족중에 특이사항으로 결혼한 여동생이 한명 있는데, 여동생 남편이 무려 뉴욕경찰이라는...

군대 생활은 백골부대 신병교육대에서 조교로 군 복무를 했고, 당시 '흑표범'이라는 별명으로 불릴 정도의 무서운 악마 조교로 매우 유명했다고 합니다.

'나혼자산다'에서 세얼간이 '얼장'으로 허당끼 가득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이시언의 꾸밈없는 좋은 성격과, 착한 심성이 그대로 방송에서 드러나면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인기를 얻게된 비결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시언 상도동 아파트


이시언은 대학 졸업 후 9년간 매달 3만원씩 꾸준히 주택 청약을 들어서 결국 아파트에 당첨된 모습도 보여주며 성실하고 생활력이 강한 사람임을 증명했습니다.

이시언 -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청약저축을 9년 동안 3만원씩 넣었다. 1순위가 됐을 때 뭣 모르고 했는데 청약에 당첨됐다"



이시언 - "24살 때 안산 원룸에서 시작했다. 서울 돌곶이 반지하, 사당 지하, 봉천동 원룸 그리고 상도 하우스에 이어 여기까지 왔다"




이시언의 '운발'은 청약 당첨에서 그치지 않았으니, 이시언이 청약 당첨되어 이사하게 될 32평 아파트 경우, 2016년 6월 공급면적 112㎡(전용면적 84㎡)를 기준으로 분양가가 약 7억원이었던 이 아파트는 현재 매매가가 14억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으니, 2년만에 2배가 된 셈...



'나 혼자 산다' 방송을 통해 땅도 안 판 아파트 공사 현장을 기웃거리며 청약 당첨의 기쁨을 온몸으로 표현하는 이시언의 모습과 후에 완공되어 자신의 새아파트로 이사하는 설레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지난 1월 '나혼자산다' 방송에서 이시언은 정들었던 상도하우스를 떠나고 새 아파트로 이사하는 모습이 그려졌는데, 그동안 사는 집에 만족했다며 정들었던 원룸, 상도하우스에 대한 애착을 표현했죠.

특히 짐 정리를 마치고 상도하우스를 나온 이시언이 "나의 상도하우스야, 그동안 고생 많았다. 잘 되게 해줘서 고마워”라고 말하며 벽을 어루만지면서 눈물을 흘릴 때는 보는이들을 뭉클하게 했던거 같네요.

데뷔 10년만에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룬 이시언을 많은 사람들이 축하하고 응원해 주었지요.





이제 완공되어 공개된 이시언 상도동 아파트는 탁 트인 전망과 시원시원한 내부 구조로 시선을 모았는데요. 해당 아파트는 '이편한세상 상도 노빌리티'로 알려졌으며, 2016년 청약 당시 19.26대 1의 경쟁률을 보였고, 이시언 집 32평형의 경우 현재는 매매가 14억 정도에 거래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시언은 과거 방송에서 상도동 하우스 (원룸)에 살때 "지금 사는 자취방은 너무 좁아서 부모님조차 오지 못했다. 감격스럽다"고 말한 적도 있었지요.

내집마련의 꿈과 함께 프리미엄 대박이라는 뜻밖의 투자성공을 거두게 된 이시언. 열심히 자신의 일에 매진하다보면 좋은 일, 좋은 결과가 생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시언 여자친구 서지승



지난해 2월 부터 공개 열애중인 이시언 여자친구 서지승은 이시언과 2017년부터 만남을 이어왔다고 하는데요. 공개 열애 발표 이후 인스타에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미소가 돋보이는 사진을 올리며 근황을 전하고 있는 서지승은,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졸업하고 2005~2006년 방송된 KBS2 드라마 ‘반올림#2’로 얼굴을 알렸고, 이후 영화 ‘타인의 멜로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간신’ ‘연애의 온도’ ‘조작된 도시’, 드라마 ‘오!할매’ ‘신돈’ ‘귀신보는 형사 처용2’등에 출연하며 연기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1988년생인 서지승 나이는 32세. 1982년생으로 38세인 이시언과는 6살 나이차가 납니다.

서지승 언니 서지수는 미모의 프로게이머로 이름을 날린 유명인인데, 서지승은 서지수가 프로게이머를 은퇴한 뒤 함께 쇼핑몰을 오픈하기도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