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변요한 나이 키 군대 종교 여자친구 김고은?


지난 1월 7일 배우 변요한이 '미운 우리 새끼'에 배정남의 절친으로 출연했습니다.

미생에서 한석율 역으로 익살꾸러기 '개벽이',  미스터 션샤인 '김희성' 역을 맡아서 깊은 인상을 주었던 변요한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의 미우새 출연을 기대하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보는데요.


배정남은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멋진 동생 요한이랑 오늘 밤 '미운 우리 새끼' 미운 남의 새끼로 나옵니데이"라는 글과 함께 서로를 마주보며 다정하게 웃고 있는 사진을 게재하면서 "본방사수 합시데이~"라는 코멘트를 달았습니다.



변요한의 해맑게 웃는 모습 넘 귀엽네요 ㅎㅎ



미운우리새끼 배정남의 절친 동생으로 나온 변요한의 미스터 선샤인 때 모습처럼 수염을 기른 모습에 남자다움이 물씬물씬 풍기고.. 배정남이 만들어준 요리를 냠냠 촵촵 맛있게 먹는 모습 등이 그려졌습니다.



내일 보자고 하고! 형님 저 봐야죠! 동생들 중에 1등은? 누구냐며 미운우리새끼 배정남을 당황케합니다.
미운우리새끼 변요한 배정남 이 상남자들의 이야기 그리고 변요한의 사랑 쟁탈기?!

근래에 홍콩스타 장국영을 많이 닯았다는 잘생긴 외모와 탄탄한 연기로 영화와 TV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변요한에 대해서 이것저것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요한 나이는 1986년 4월생으로 올해 34세. 고향은 인천광역시 출신이구요. 변요한 키 175cm/67kg, 혈액형은 B형입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고, 변요한 아버지는 목사님이라네요.

변요한 종교는 개신교로 '변요한'이라는 이름에서도 짐작할수 있듯이 모태신앙으로 독실한 기독교 신자로 알려져 있죠. 이름을 아버지가 지어주셨는데 어렸을 때는 이름에 불만이 좀 있었다고 합니다.


변요한 학력 선학중-제일고를 나와서 한예종 연기과를 졸업했습니다.. 2011년 단편영화 '토요근무'로 데뷔한 후에 30편이상 다수의 독립영화와 단편영화에 출연하면서 탄탄한 기본기와 연기력을 쌓아온 전문 연기자입니다.



변요한은 드라마 '미생'에서 한석율 역으로 일명 '개벽이'로 출연하면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게 되는데, 그 전의 출연작들과는 다른 특유의 능청스러운 연기로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해서 호평을 받으면서 시청자들에게 알려지게 됐고, 이어 '미스터션샤인'에서 '김희성'역을 맡으며 다시한번 깊은 인상을 주면서 탄탄한 연기력을 입증했습니다.



변요한 인스타그램에도 종종 동료배우들과 함께 찍은 사진이나 화보사진, 촬영현장 등의 사진을 올리며 근황을 전하는데, 다음 공식 팬카페에서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모습도 자주 보입니다.


의외로 카메라 울렁증이 있어서 영화 카메라가 아닌 다른 카메라(예를 들면 인터뷰 카메라) 앞에만 서면 동공지진이 일어난다고 하는데 카메라를 제대로 못 보는 건 당연하고 말실수도 허다할 정도라고. 그래도 요즘은 다수의 인터뷰와 무대인사를 통해 어느 정도 극복한 것처럼 보이지만 이번에 미우새 예능에 출연하면서 과연 괜찮을지....?



2015년 5월 열린 백상예술대상에서 레드카펫을 밟았는데, 멋지게 차려입고도 누가 쫓아오는 듯한 빠른 워킹을 보여주는 바람에 일부에서는 동공지진 뿐만이 아니라 손바닥, 발바닥 지진까지 같이 왔다며 놀려댔다고~


변요한은 연기를 시작하기 전에 이미 군대 복무를 마친 육군 예비역. 연기를 위해 예고를 진학하려고 했으나 아버지의 반대로 중국으로 유학을 떠났고, 돌아와 군대에 입대한 뒤 한예종에 24살의 나이로 늦게 진학했다고 합니다. 


변요한 군대 관련 여담으로 TAXI 미생편에 출연하였을 때, 강소라가 변요한을 해병대 출신으로 소개해 당황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알고보니 주변 사람들이 강소라에게 거짓말을 한 것. 이에 대해 강소라는 그것 때문에 지금까지 호감도가 높았다며 울컥했다고 ㅎㅎ



변요한은 한국예술종합대학 연극원 연기과 예술사 09학번인데요. 동기로 정연주, 임지연, 김정현, 박정민, 바로 윗 학번인 08학번에 이제훈, 정소민이 있고, 다음 학번인 10학번에 김고은, 이유영, 박소담이 있습니다. 현재는 모두 스타 연예인이 된 상태죠. 후배인 김고은과는 열애설이 나기도 했는데요.


변요한 김고은 열애?





2013년에 배우 김고은과 열애설이 터졌는데, 김고은 소속사 측에서는 한예종 선후배로 친한 사이일뿐 사귀진 않는다고 부인한 바 있습니다.김고은이 1991년생이니, 변요한보다 5살 연하네요.

2013년 11월 당시 모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 변요한 김고은의 열애 사실은 한예종 학생들 사이에서는 공공연한 비밀이다.

김고은과 변요한은 여느 캠퍼스 커플과 마찬가지로 다른 학생들과도 어울리며 순수한 연애를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김고은 소속사는 변요한 김고은의 열애를 부인했지만, 재미있는 것은 변요한의 입장은 기사에 실리지도 않았다는 점입니다. 그만큼 당시 변요한은 무명이었죠. 그래서 한때 '김고은의 남자'로 불리기도 합니다.

그런데 미생 이후에는 전세가 역전이 됨.



변요한 김고은 열애 증거라면서, 변요한이 트위터에 올렸다가 바로 삭제한 김고은과의 문자 메세지 캡쳐 이미지가 있는데요. 저 메시지의 당사자가 변요한-김고은이라고 하는데, 문자 내용상으로는 연인사이라기 보단 독실한 크리스찬인 변요한이 김고은에게 포교하는 것처럼 보이네요 ㅎㅎ


변요한의 연애 스타일은 매우 열정적이라고 합니다.


변요한: "저는 푹 빠지게 하는 편이예요. 푹 빠지게 하고 난 다음에, 저도 빠지죠. 저 혼자 빠지면 억울하잖아요. 지금까지 연애는 대부분 제가 더 많이 좋아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너무 먼저 빠지지 말자는 마음이 있었죠. 아마 지금 누군가를 만난다면 계산 없이 만나려고 할 거예요."(변요한 과거 연애사)

(2014년 4월 6일 인터뷰)



변요한: "때가 되면 (결혼할 상대가) 나타나겠지만 그 때가 지금 당장은 아닌 것 같다."


현재는 변요한에게 여자친구가 없는 모양이네요.


변요한이 대중에게 많이 알려지고 크게 사랑받게 된 결정적 계기가 된 것이 2014년 드라마 '미생'인데요.

당시 무명이었던 변요한이 미생에서 극 전개의 중심적 인물 한석율 역을 맡게 된 배경을 보면,

당시 미생 제작진은 독립영화와 단편 영화를 살펴보면서 숨은 보석을 찾게 되는데요.

김원석 감독: "한석율 역할을 매력 있는 외모가 맡았으면 좋겠다고 판단했다."



사실 미생은 원작이 만화였기에 등장인물들의 외모가 비현실적일 정도로 예쁩니다. 현실에서는 이런 만화같은 용모를 찾기가 힘들었을 겁니다.


변요한은 괜찮은 외모는 물론 탄탄한 연기력까지 갖췄기에, 김원석 감독으로부터 단번에 캐스팅을 받게 됩니다.

확실히 변요한의 매력적인 외모외에도 연기력이 뛰어나서, 시청자들에게 더 큰 몰입을 준 것 같네요.




변요한: "(미생) 작품이 좋아서 오디션을 봤는데 감독님이 오디션 보자마자 같이 하자고 하셨죠. 많은 배우가 오디션을 봤는데 한석율 캐릭터가 안 구해지더래요. 오디션 봤는데 바로 같이 하자고 하셔서 ‘진짜 된 거예요?’라고 놀라서 물어봤다니까요. 그래서 더 운명으로 느껴져요."




이때까지 변요한의 이전 작품들은 무척 어둡고 무거웠던 반면에, 드라마 미생에서의 변요한은 밝고 에너지가 넘칩니다. 완전히 다른 성향이죠.




변요한: "밝은 연기를 하다가도, 대본을 보면 나도 모르게 (한석율에게) 연민이 느껴진다. 자세히 살펴보면 그 이유가 있더라. 그래서 더 가까워질 수 있었다. 내가 까부는 역할이라고 하면 어떤 분들은 이질감을 느낄 수도 있을 텐데, 난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변요한의 말처럼, 변요한이 그린 한석율은 굉장히 입체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변요한: "내가 상사맨이 아니지 않나. 그런데 '미생' 이후 우연히 상사맨들을 보거나 그들의 이야기를 듣게 되면 뭉클한 기분이 든다. '지금 이 시간에 분명히 집에 가서 아내를 봐야 하는데 어쩔 수 없이 여기 있겠지' '누군가는 야근을 하고 들어가야 하겠지' 싶어 짠한 순간들이 있더라."

그만큼 변요한이 작품속에 몰입을 했던 것 같네요.



미생에서 좋은 연기로 깊은 인상을 주었던 변요한은 미스터션샤인에서 김희성 역으로 또 한번 존재감을 각인시키는데요.

극중 친일파의 자재로 태어나 부정축재한 재산에 대한 죄책감이 있지만 속내를 감추며, 늘 웃음기 있는 얼굴로 사람들을 대하는 허당기와 퇴폐미를 간직한 캐릭터.

수염이 있는 모습이 묘하게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았는데, 저 수염은 붙인 것이 아니라 실제 본인이 정성껏 기른 것이라고 합니다.



의외로(?) 더티섹시라는 수식어가 붙으면서 변요한의 수염이 인기가 있다고 하는데, 위에 모습은 정말 홍콩배우 장국영을 많이 닮은듯... 지금은 오히려 맨얼굴보다 수염기른 모습이 더 멋지다는 평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유명 커뮤니티에 전용 갤러리가 생길 정도로 인기 배우의 반열에 올라서인지 변요한의 수염뿐 아니라 헤어스타일과 그의 패션도 주목을 받는다고 합니다.



미생 이후 2015년 유아인과 함께 출연했던 <육룡이 나르샤>에서 또한번 변요한은 자신의 존재감을 시청자들에게 각인시키는데, 두 배우 모두 젊고 연기 잘하고 뚜렷한 개성과 자기애가 충만한게 비슷한 면이 있어 보입니다.

변요한은 소셜포비아에 함께 출연했던 류준열과도 86년생 동갑내기 친구사이로 알려져 있죠.


변요한 실제성격은 낯을 많이 가리긴 하지만, 장난도 좋아한다고 합니다. 또한 지인들과는 굉장히 흉허물없이 친하게 지내는 스타일같습니다.


댓글